[패널예상축구분석] 01:30 소시에다드 vs 레알마드리드

[패널예상축구분석] 01:30 소시에다드 vs 레알마드리드

최고관리자 0 0

1558034405_1_624.png
■ 소시에다드
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휴식기간 중 소시에다드는 가리타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시즌 잠시 소시에다드 지휘봉을 잡았던 마뇰 알궤실 감독을 다시 한 번 부임시켰다. 알궤실은 감독 데뷔전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내는 쾌거를 이뤄냈고, 이후 6승 6무 5패 기록. 이야라멘디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고, 야누자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레알마드리드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3위에 머물렀으나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고, 올 여름에 지네딘 지단 감독과 간판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팀을 떠나면서 개혁의 시기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던 로페테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또한 첼시로 임대를 떠났다. 대신 첼시의 주전 골키퍼 쿠르투와를 영입했고, 초특급 유망주로 평가받는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 라이트백 오드리오졸라 영입 등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다. 그러나 리그에서의 부진으로 인해 로페데기 감독이 빠르게 경질당했고, 산티아고 솔라리 임시 감독 체제로 나쁘지않은 흐름을 보였다. 지난 3월 12일, 지단이 다시 한 번 감독으로 복귀했다. 복귀 이후 5승 1무 2패 기록. 세르지오 라모스와 벤제마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소시에다드가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정처없이 해매던 소시에다드는 최근 2겨익에서 헤타페, 알라베스 등 까다로운 팀을 상대로 모두 승리하며 유로파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가고 있다. 레알마드리드는 지단 체제에서 나쁘지않은 흐름이지만, 원정에서는 2무 2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 그렇지않아도 벤제마-라모스의 부상으로 인해 전력이 제대로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리그 순위 역시 3위가 거의 굳혀진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원정에서의 부진을 극복해낼만한 동기부여가 나올 수 있을지 의문. 최근 원정에서 상대 중거리슛에 적잖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마드리드인데, 오드리사발과 호세의 뜨거운 감각 앞에서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