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예상축구분석] 03:45 바르셀로나 vs 소시에다드

[패널예상축구분석] 03:45 바르셀로나 vs 소시에다드

최고관리자 0 2,526

1555741804_1_609.png
■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33라운드 현재 23승 8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리그 연승으로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주전 윙어 우스만 뎀벨레가 복귀했다.
■ 소시에다드
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휴식기간 중 소시에다드는 가리타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시즌 잠시 소시에다드 지휘봉을 잡았던 마뇰 알궤실 감독을 다시 한 번 부임시켰다. 알궤실은 감독 데뷔전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내는 쾌거를 이뤄냈고, 이후 4승 6무 3패로 나쁘지않은 흐름이다. 이야라멘디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소시에다드 상대로 홈에서 지난 95/96 시즌 이후 23시즌간 모두 승리해왔다. 비록 주중 챔스 일정이 겹쳐있긴 하지만, 홈 일정이기 때문에 체력적인 변수가 크게 작용하지는 않을 것. 바르셀로나는 최근 홈 9경기에서 8승 1무를 기록 중이고, 소시에다드는 원정 경기력이 그다지 좋지않다. 비록 바르셀로나가 승점 차를 꽤 벌린 상황이기 때문에 핵심 자원들의 휴식을 주며 경기를 시작할 수는 있겠지만, 때가 되면 투입하여 승리를 노릴 것.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